한국 엄마들은 다 잘하려고 하고,
본인이 다 하려고 한다.


커리어우먼과 육아맘으로서 매 순간 선택과 집중을 잘 해야 한다.  
내가 못 할 일, 하지 않아도 될 일은 과감하게 포기하고  

내가 할 수 있고 잘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자.  
 
아이를 믿지 못 하는 걸 수도 있다. 아이에게 아이의 할 일을 주고,  

본인은 본인의 일을 하자. 충분히 할 수 있다.  
 
커리어도 쌓고, 육아도 하고 물론 어렵다.  

하지만 어떻게 하느냐 그 방법을  
우리가 좀 더 현명하게 분리해서 할 필요는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대자. 
 
한국 사람들은 나대면 싫어한다.  
그런데 왜 싫어하는 지 모르겠다.  

 
나대지 않으면 내가 한 일이어도 아무도 모른다.  
각자 인생 살기 바쁘고, 각자의 일이 바쁜데,  

내가 한 일인지, 다른 사람이 한 일인지 알 리가 있나.  

 
보이스를 내야 한다. 나대서 알게 해야 한다.  

내가 일을 잘 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도, 내가 일 한 것도.  
 
그런데 어떻게?  
나대도 현명하고 밉지 않게 나대는 법을 공유하겠다.  
 
-전 메타/넷플릭스 현 테크기업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총괄. 크리에이터 이소라님 인터뷰 중에서- 

이소라 연사님의 약력


틱톡(Tiktok) -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프러덕트 마케팅 총괄 
메타(Meta) - 비디오 프로덕트 마케팅 리드 
메타(Meta) - 컨슈머 마케팅 소셜광고집행 총괄 
메타(Meta) - 컨슈머 마케팅 미디어 바잉 리드 - 페이스북 워치 & 왓츠앱 
넷플릭스(Netflix) - 디지털 마케팅 

UC Berkeley 정치 경제 전공 & 동대학 MBA 수료 
크리에이터 @soraun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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