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 개인정보 처리방침

㈜데이원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고, 수집하는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등 회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이유 및 내용에 관하여 웹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6. 회원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9.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10.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1) 회원

수집시기구분수집항목
회원가입이메일인증[필수] 이름 또는 법인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소셜 로그인카카오/구글 로그인[필수] 이메일, 전화번호 (전화번호의 경우 카카오 이용 시에만 필수로 수집)
[선택] 프로필정보(닉네임, 프로필사진), 성별, 연령대, 가벼운학습지 카카오톡 채널 추가 (추가 상태 및 내역), AUID
회원정보 수정[필수] 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홈페이지 이용/ 동영상 시청[필수]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 식별값, OS버전 등)
수강 신청[선택] 소속, 직무
고객상담[필수]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상담내역 (문의유형에 따라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공통[필수] 결제기록(상품, 금액)
신용카드 결제시[필수]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 결제 수탁사로 전송되며, 회사 내 저장하지 않음)
계좌이체 시[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 결제 수탁사로 전송되며, 회사 내 저장하지 않음)
현금 영수증[필수] 휴대폰 번호 (※ 결제 수탁사로 전송되며, 회사 내 저장하지 않음)
환불/환급공통[필수] 은행 명, 예금주 명, 계좌번호, 결제 정보
휴대폰 인증 시[선택] 휴대폰 번호
제세공과금처리[필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의 경우 5만원 이상의 경품 제공 시에만 필수로 수집)
상금/리워드 지급[필수]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결제 정보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2) 이벤트 참여 회원

분류수집방법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파기
이벤트 응모소셜미디어,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한 이벤트 당첨 정보 입력 전송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 연락처당첨자 선정수집된 정보는 이벤 트 종료 후 30일 이 내 파기
이벤트 당첨메시지 또는 이메일, 유선 등을 통해 당첨자 에게 직접 수집

–  배송상품 : 이름, 연락처, 주소,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의 경우 5만원 이상의 경품 제공 시에만 필수로 수집)

–  쿠폰 또는 포인트 : 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

–  환급금 지급 :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경품 전달

3) 휴면회원

–  장기 미이용회원은 서비스를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장기 미이용 회원이 미이용자 DB에 별도 분리전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사이트에 로그인 하시기 바랍 니다.
–  이용자가 요청시에는 본인의 계정을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  이용자를 식별하고, 본인임을 확인하는 등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 관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데이원컴퍼니의 서비스 및 그와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수강료 결제, 환불, 환급 등 거래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참여 의사를 확인하고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경품 배송, 제세공과금 처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약관 변경, 서비스 장애, 서비스이용내역, 개인정보이용내역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한 공지사항 전달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문의에 대한 대응을 하거나 불만 처리, 이용자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한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환경을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부정가입 및 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목적’에서 명기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제공하게 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필수 고지사항(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알리고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이 허용한 범위 내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구분수탁자위탁업무
서비스 운영 및 관리Google Workplace서비스 운영 및 관리 활용
Slack서비스 운영 및 관리 활용
Formstack서비스 운영 및 관리 활용
주식회사 커스트리습관챌린지 등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 인프라
서버 제공Google Cloud Platform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결제 처리한국정보통신(이지페이)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 처리
시옷(아임포트)결제시 PG사 연동
계약 처리모두싸인강사 및 기업 계약의 진행
소프트웨어인라이프강사 및 기업 계약의 진행
고객 상담채널코퍼레이션(채널톡)고객 상담을 위한 인프라
카카오고객 상담을 위한 인프라
Zendesk고객 상담을 위한 인프라
알림 발송카카오메시지 발송(정보성메시지)
Ncloud(Simple & Easy Notification Service)메시지 발송(정보성메시지)
스티비메시지 발송(정보성메시지)
스윗트래커(비즈엠)메시지 발송(정보성메시지)
케이티메시지 발송(정보성메시지)
배송 처리(주)두손컴퍼니(품고)상품 및 교재 배송
데이터 분석구글 애널리틱스데이터 분석 처리
구글 태그 매니저데이터 분석 처리
페이스북데이터 분석 처리
카카오데이터 분석 처리
네이버데이터 분석 처리
이벤트 처리포엠아이경품 발송
퍼스트엠경품 발송
(주)케이티알파(기프티쇼)경품 발송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회원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 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 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나.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라도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여러분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이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아래 8. 항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다시 이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삭제하며, 그 밖에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합니다.

5. 회원의 관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철회, 삭제, 열람요청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조회/수정 및 정정)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관리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3) (동의 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회원 탈퇴) ‘마이페이지> 계정 관리>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회원의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요청 즉시 탈퇴 처리를 합니다.

5) (상담/문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이 진행될 수 있으며 녹음 시 상담사를 통해 별도 안내가 진행됩니다.

6)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회사는 14세 미만인 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6. 회원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사용 이력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개인을 식별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정보만을 구글 등에 제공하고 구글은 해당 정보를 통해 상품 등을 추천하거나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이력을 제공하기 원하지 않는 이용자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르시면 됩니다. 다만, 설정을 하시더라도 일반적인 상품 광고는 노출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Chrome : 설정> 고급 설정 표시> 콘텐츠 설정>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더 필요하신 사항은 아래 8. 항에 기재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이용자의 단말기에 저장되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읽을 수 있는 정보를 저장합니다.

2)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의 접속 세션을 유지하기 위하여
– 이용자의 서비스 및 사이트에 대한 이용 및 방문 행태 분석을 위하여
–  보안 접속을 위하여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가 웹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쿠키 설정 옵션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메뉴>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선택 > “설정”선택>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 이강민

연락처 : 02-508-8993, mylight_help@day1company.co.kr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02-508-8993, mylight_help@day1company.co.kr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 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가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www.cyber.go.kr

9.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 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사는 관련 법률 규정 또는 내부 정책에 따라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24시간마다 백업하고 있고, 최신 보안 패치와 방화벽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 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 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잇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 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접근권한이 없는 자가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12월 29일